박항서 “승점 3점도 훌륭한 결과”
박항서 “승점 3점도 훌륭한 결과”
  • 연합뉴스
  • 승인 2019.01.17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예멘 상대로 2-0 승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박항서 감독이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예멘을 상대로 승리를 합작한 선수들을 칭찬했다.

베트남은 17일 열린 예멘과 아시안컵 D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2-0 승리를 거뒀다.

1승 2패로 조별리그를 마무리한 베트남은 이란과 이라크에 이어 D조 3위에 올랐다. 세 골 차 이상 승리를 거두면 바로 16강 진출을 확정할 수 있었지만, 추가득점에는 실패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현지 언론 전찌와 인터뷰에서 “2골 이상도 가능했지만, 승점 3점을 따낸 것도 훌륭한 결과”라며 “팀 전체가 경기 내내 강한 공격을 펼치며 잘 싸웠다”고 선수들을 격려했다. 박 감독은 “경기 전 선수들이 승리에 대한 큰 압박감을 느끼고 있었다”며 “선수들의 정신을 가다듬고, 최상의 준비상태를 만들게 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베트남의 16강 진출 여부는 E조 레바논과 F조 오만의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박 감독은 자력 16강 확정 불발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내면서도 “베트남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할 티켓을 따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희망을 드러냈다. 이번 아시안컵에서는 6개 조의 1∼2위 팀, 그리고 3위에 오른 6개국 중 성적이 좋은 4개국이 16강에 진출한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