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의회는 29일 열린 제2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허홍 의원이 대표 발의한 ‘무궁화호 열차운행 감축에 따른 대정부 건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허 의원은 건의안에서 한국철도공사가 경영효율화라는 명분으로 밀양 시민과 지방자치단체에 아무런 사전예고 없이 일방적으로 경부선 무궁화 열차운행을 감축하는 것은 밀양시민의 입장을 무시한 독단적인 행동으로 깊은 유감을 표하고 속히 노선 감축을 즉각 철회해 줄 것을 주장했다.
철도공사가 지난 2017년 1월 경영 효율화를 이유로 노선을 감축한지 불과 2년 만에 또 2019년 1월 1일부터 주민들의 이용이 가장 많은 무궁화호의 열차 운행을 감축하고 배차시간을 조정하는 것에 큰 공분(公憤)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 피해는 밀양을 비롯한 인근 지역의 이용자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되고 있으며 가장 이용객이 많은 출·퇴근 시간대의 열차를 감축함으로써 주민들이 대체 교통수단을 고민해야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비싼 요금의 열차를 이용할 수밖에 없어 경제적 부담까지 떠안게 된 실정이라고 밝혔다.
허 의원은 건의안에서 한국철도공사가 경영효율화라는 명분으로 밀양 시민과 지방자치단체에 아무런 사전예고 없이 일방적으로 경부선 무궁화 열차운행을 감축하는 것은 밀양시민의 입장을 무시한 독단적인 행동으로 깊은 유감을 표하고 속히 노선 감축을 즉각 철회해 줄 것을 주장했다.
철도공사가 지난 2017년 1월 경영 효율화를 이유로 노선을 감축한지 불과 2년 만에 또 2019년 1월 1일부터 주민들의 이용이 가장 많은 무궁화호의 열차 운행을 감축하고 배차시간을 조정하는 것에 큰 공분(公憤)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 피해는 밀양을 비롯한 인근 지역의 이용자들에게 고스란히 전가되고 있으며 가장 이용객이 많은 출·퇴근 시간대의 열차를 감축함으로써 주민들이 대체 교통수단을 고민해야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비싼 요금의 열차를 이용할 수밖에 없어 경제적 부담까지 떠안게 된 실정이라고 밝혔다.
양철우기자 myang@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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