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3훈비 '스페이스 챌린지' 명칭변경
공군 3훈비 '스페이스 챌린지' 명칭변경
  • 문병기
  • 승인 2019.02.1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군 제3훈련비행단(3훈비)에서 열리던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경남서부지역 예선대회’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공군 제5공중기동비행단으로 통합운영된다.

이 대회는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물로켓’, ‘실내드론 정밀조종’, ‘실내드론 레이싱’, ‘폼보드전동비행기’ 등 6개 종목으로 시행된다.

예선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는 9월 7일 공군사관학교에서 열리는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한 공군은 올해 ‘공군 창군 70주년’을 맞아 대회 공식 명칭을 ‘공군 창군 70주년 제41회 공군참모총장배 Space Challenge 2019‘로 변경하고, 참가자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준비한다.

우선 ‘접수 번호를 맞춰라’는 이벤트는 지역별로 70번 째, 700번 째로 접수하는 학생에게 ‘무한대 아니어도 괜찮아’는 지역예선에서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폼보드 전동비행기의 경기기록이 70초를 기록한 선수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100점 아니어도 괜찮아’는 지역예선 물로켓 경기에서 표적지 70점을 명중한 선수에게 ‘모여라 70명’은 70명 이상 참가한 학교에게 기념품을 제공한다.

‘공군 Space Challenge 2019’는 부대개방 행사로 진행되며, 누구나 사전 신청없이 관람이 가능하다.

공군은 블랙이글스 에어쇼,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체험 이벤트를 제공해 국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상세한 대회 참가신청 방법과 관람 정보는 공군 인터넷 홈페이지(www.airforce.mil.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병기기자 bkm@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