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 개최
창녕군, 문화예술회관 기획전시 개최
  • 정규균
  • 승인 2019.02.2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리 보더의 먹고·즐기고·사랑하라’
창녕군 문화예술회관은 2019년 첫 번째 기획전시 ‘테리 보더의 먹고·즐기고·사랑하라’를 다음달 5일 화요일부터 4월 7일 일요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작가 테리 보더(Terry Border)는 일상 속에서 볼 수 있는 사물에 철사를 구부려 팔다리를 만들고 그것을 사진으로 찍는다. 그렇게 탄생한 그의 작품 60여점이 창녕에 온다.

선탠하는 감자칩, 자신의 배를 가르는 땅콩…. 의인화된 작가의 작품들을 보면 웃음부터 나온다. 하지만 단순한 웃음에서 그치지 않는다.

작가는 ‘비주얼 스토리텔링(Visual Storytelling)’으로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의미를 전달한다. 익살스럽지만 그 속에는 사회 풍자가 담겨 있어 ‘웃프기도’하다. 삶의 부조리한 현실을 웃음으로 비튼 테리표 블랙유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전시에는 관람객들이 직접 아티스트가 되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테리 보더처럼 음식에 철사를 이용해 작품을 만드는 체험이다. 작품을 만들어 사진을 찍고 나면 먹을 수 있다. 보고, 만지고, 냄새도 맡아보고, 소리도 느껴보고, 그리고 맛까지 볼 수 있으니 그야말로 오감만족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작품을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예술이란 일상 속에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군민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관람권 예매는 당일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체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10인 이상 단체는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관련 문의는 창녕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www.cng.go.kr/art.web)나 전화로 하면 된다.

정규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