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드림스타트 아동 제주도 졸업여행
하동 드림스타트 아동 제주도 졸업여행
  • 최두열
  • 승인 2019.03.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드림스타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지난달 20∼22일 2박 3일간 제주도 졸업여행을 다녀왔다고 28일 밝혔다.

아동들은 이번 여행에서 다이나믹 메이즈·미로 체험 등 미션수행을 통해 문제 해결능력을 키우고, 넥슨 컴퓨터박물관·항공우주박물관을 견학하며 미래 산업의 발달과정과 전망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성산 일출봉·수목원 테마파크 등 제주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친구들과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졸업여행에 참가한 한 아동은 “비행기를 처음 타봤는데 떨리기도 하고 신기했다. 제주도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친구들과 사진도 찍으며 재미있게 보냈다”며 “내년에도 드림스타트 동생들이 제주도 졸업여행을 다녀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졸업여행이 중학교로 진학하는 아동들의 견문을 넓히고 올바른 사회성 확립에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중학생이 돼서도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며 멋진 청소년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회관 1층에 위치한 하동군드림스타트는 13개 읍·면의 만 0세~12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위기아동에 대한 상담 및 문의(884-7405~7)도 받는다.


최두열기자
 

하동드림스타트는 올해 초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졸업여행을 다녀왔다./사진제공=하동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