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창영 도교육청 과학교육원장 취임
유창영 도교육청 과학교육원장 취임
  • 박철홍
  • 승인 2019.03.0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고 과학교육원 만들자”
경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제25대 유창영 원장이 지난 4일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취임식은 과학교육원 본원을 비롯해 우포생태분원, 수학문화분원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유창영 원장은 부산대학교 과학교육과를 졸업한 후 1979년 합천 쌍책중학교에서 교직에 첫발을 내디뎠다. 창녕교육청 장학사(2000년), 마산여고 교감(2007년), 창원 사파중학교 교장(2014년), 경남교육청 과학직업과 과장(2016년), 마산내서여고 교장(2017년)을 거쳐 이번에 과학교육원 원장으로 부임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유 원장은 “과학교육, 영재교육, 연수교육 등을 맡고 있는 과학교육원 원장으로 취임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현재가 아닌 10~15년 후에 사회에 나갈 학생들을 위한 교육이나 연수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과학교육의 방향성변화가 필요하다. 학생과 교사가 호기심을 느끼고,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전 직원들이 열정을 갖고 노력해 전국 최고의 과학교육원이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과학교육원은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해 창의적 과학체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5억원을 투입, 전시물을 리노베이션할 예정이다.

유 원장은 “개원 10주년을 넘긴 과학교육원은 선진 과학관 견학을 통해 첨단 전시물을 설치하고 노후화된 전시물을 교체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현하고 창조적 과학문화를 확산하는 창의적 미래과학 체험교육의 핵심 센터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철홍기자



 
지난 4일 경남교육청 과학교육원에서 유창영 신임 원장의 취임식이 열린 후 직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앞줄 맨왼쪽에서 세번째가 유창영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