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진주남강마라톤 이모저모
2019진주남강마라톤 이모저모
  • 김영훈
  • 승인 2019.03.3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납세자 위한 맞춤형 고객 서비스

진주세무서는 달림이들에게 현금영수증 등 납세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풍선을 나눠 주며 홍보에 나섰다. 미래 납세자인 어린이들은 풍선을 받고 즐거워하면서 풍선에 적힌 글에 대해 묻기도 했다.

 
 


“따뜻한 차 한잔 하세요”

경남은행은 진주와 사천 등 서부경남지역 27개 지점에서 직원들이 나와 달림이들에게 따뜻한 차를 제공하며 응원에 나섰다. 이날 봉사에 나선 직원들은 주말마다 봉사활동 등 적극적인 지역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마라톤과 어려운 수학공부를 한 번에

진주수학체험센터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피젯스피너 체험을 통해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자식들과 함께 참여한 달림이들은 이 부스를 찾아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 애호박 꼭 기억해주세요”

NH농협진주시지부는 60여 명의 직원들이 나와 진주 농산물 애호박을 나눠주는 체험 부스를 열었다. 이번 나눔은 마라톤 대회를 위해 진주시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진주의 우수한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

 
 


“단 한명의 부상자도 없게”

올해 대회에도 진주소방서는 119자전거 구급대를 5km·10km·하프·풀 코스에 각각 투입해 참가자들의 안전을 지켰다. 현장에 투입된 대원들은 달림이들과 함께 달리며 혹여나 있을 안전 사고에 대비했다.

 
 


수돗물 걱정은 이제 그만

K-WATER 남강지사는 참가자들에게 수돗물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 정수설비에서 바로 담아온 깨끗한 물을 배부하는 한편, 대회장을 찾은 어린이에게 수차 발전 만들기 교육 기부를 진행했다.

 
 


취재부종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