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예품대전·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진주시, 공예품대전·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 최창민
  • 승인 2019.05.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진주공예의 전통 계승 및 공예품의 품질 고급화를 위해 제33회 진주시 공예품대전 및 제8회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공예품대전 및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오는 1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남도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원서 및 작품접수를 하고 17일 심사를 거쳐 공예품대전은 총 20점,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총 10점의 입상작품을 선정한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들은 23일 시상식을 가진 후 27일까지 5일간 경남도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실에서 전시한다.

입상한 모든 작품은 ‘제49회 경남도 공예품 대전’에 진주시를 대표해 출품한다.

경남도 공예품대전에 입상한 작품 중 특선 이상은 제49회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참가자격을 부여한다.

지난해 열린 제32회 진주시 공예품대전 및 제7회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도 30작품이 수상했다.

선정된 수상작은 경남도 공예품대전에서 단체상으로 우수상을 수상했고 개별상은 은상 2점, 동상 1점이 수상하는 등 매년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가 ‘유네스코 공예·민속예술 창의도시’ 국내 추천도시로 선정된 만큼 공예인들의 우수한 공예품 생산과 공예가들의 다양한 창작활동 지원을 통해 시의 전통 공예산업이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어느때보다 우수한 작품이 많이 출품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창민기자 cchangmin@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