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담지원팀 본격 시동
경남교육청,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담지원팀 본격 시동
  • 강민중
  • 승인 2019.05.14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센터 운영 및 다양한 연수 통한 사립유치원 집중 지원
경남도교육청은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의 사립유치원 사용자 편의를 위해 전담지원팀을 구성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14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에듀파인 전담지원팀은 회계 관련 질의 응답을 담당할 TF위원 2명 등 모두 7명으로 구성했으며 사무실은 도교육청 유아교육원에 마련했다.

전담지원팀은 콜센터 운영, 회계 및 시스템 관련 연수, 에듀파인 관련 민원 대응,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대내외 홍보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콜센터는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중앙콜센터의 전화 폭주로 인해 사립유치원의 불만이 가중되면서 이에 대한 대체 방안으로 도교육청에서 별도로 운영한다.

회계 관련 연수는 기존의 일방적인 내용 전달 방식을 탈피해 10개 유치원 규모로 나눠 교육 전달력을 향상시키고, 실제 수입·지출 사례를 강사와 함께 입력해 본다

특히 지역별 ‘찾아가는 연수’로 사용자의 접근성을 쉽게 함은 물론 전담지원팀 내 컴퓨터실을 상시 개방해 저녁·주말 등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찾아오는 연수’를 개설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원격프로그램을 구축하여 전담지원팀이 사용자 PC에 직접 접속하여 ‘눈으로 보는’ 설명이 가능하도록 하는 방식도 추진할 예정이다.

박해란 유아특수교육과장은 “하반기에는 내년 차세대 에듀파인 전면 도입에 대비해 그동안 소외됐던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회계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사립유치원 청렴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도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도입현황은 5월 현재 114곳이며, 내년에는 269개 모든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을 도입해야 한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