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비엔날레, 전시감독 공개모집
부산비엔날레, 전시감독 공개모집
  • 박성민
  • 승인 2019.05.1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 집행위원장 김성연)가 2020부산비엔날레를 이끌 차기 전시감독을 공개모집으로 찾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3일까지이며, 후속 절차들을 거쳐 오는 2019년 7월에는 전시감독을 최종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조직위는 공개모집 후 접수된 지원서에 한하여 △추천위원회를 통한 경력서 및 전시기획 심사(6월14일 예정) △인터뷰 대상자 발표(6월 17일 예정) △2차 기획서 접수(6월 29일 예정) △선정위원회개최를 통한 기획서 발표와 현장 인터뷰(7월 초 예정)를 차례로 진행, 오는 7월에는 전시감독을 최종 선정하고 2020부산비엔날레 준비 체제를 갖출 예정이다. 특히, 인터뷰의 경우 직접 참여하여 본인이 제출한 기획서에 대한 심층 발표를 진행해야 하며, 선정위원단은 대면 인터뷰를 통해 전시기획안의 실현 가능성과 기획자의 역량과 의지 등 다양한 면모를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2020부산비엔날레 전시감독은 △부산의 정체성과 역사, 문화, 미래에 대한 이해와 비전을 바탕으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부산비엔날레 전시를 구현할 역량과 의지를 갖춘 자 △동시대 미술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고 작가 및 관련 전문가와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자 △비엔날레 제도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비엔날레 또는 이에 준하는 국제 전시기획 경력이 있는 자 △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의 국제적 네트워크에 기여할 수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접수를 위해서는 조직위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은 후, 6월 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20부산비엔날레 전시감독 공개모집에 대한 세부 사항 및 제출서류는 부산비엔날레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전시팀(051-503-6572)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