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석주 통영시장 "봉준호 감독 충무김밥 드시러 오세요"
강석주 통영시장 "봉준호 감독 충무김밥 드시러 오세요"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9.05.2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석주 통영시장이 최근 영화 ‘기생충’으로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을 초대해 충무김밥을 대접하겠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강 시장은 “봉 감독을 꼭 통영으로 초대해 맛있는 충무김밥을 대접하고 싶다”며 “기회가 되면 꼭 통영으로 모셔 제일 맛있는 충무김밥집으로 모시겠다”고 덧붙였다.

최근 귀국한 봉 감독이 한국에서 충무김밥을 먹고 싶다는 발언을 했다고 전해 들은 뒤 이에 화답하기 위해 봉 감독을 통영에 초대한 것이다.

통영 대표 먹거리인 충무김밥은 한입 크기 김밥에 새콤하게 익힌 무김치와 매콤한 오징어무침, 어묵볶음을 곁들여 먹는 별미다.

먼 뱃길에 김밥이 쉬지 않도록 김밥과 반찬을 따로 싸서 팔던 것에서 유래했다.

앞선 지난 27일 인천국제공항 제2 터미널을 통해 귀국한 봉 감독은 취재진이 가장 하고 싶은 일을 묻자 “제가 키우는 강아지 ‘쭌이’가 보고 싶고, 충무김밥이 먹고 싶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봉 감독은 ‘기생충’으로 지난 25일(현지시간) 폐막한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

한국영화 사상 첫 황금종려상을 안긴 ‘기생충’은 봉 감독의 일곱 번째 장편영화다.

전원 백수인 기택네 장남 기우가 박 사장네 고액 과외 선생이 되면서 일어나는 예기치 못한 사건을 다룬 블랙코미디다.

강동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