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유럽시장 공략...세일즈 경영 이어간다
KAI, 유럽시장 공략...세일즈 경영 이어간다
  • 문병기
  • 승인 2019.06.02 1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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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FEINDEF 2019’전시회 참가, KT-1, FA-50 세일즈 활동 전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동남아와 남미시장에 이어 유럽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KAI는 지난 달 29일부터 31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 IFEM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FEINDEF 2019’에 참가했다.

스페인 국방부 주관으로 올해 처음 열린 ‘FEINDEF 2019’는 유럽과 남미 국가를 중심으로 전 세계 23개국 128개 업체가 참여한 방산·보안 전시회이다. KAI는 이번 전시회에서 KT-1 기본훈련기, FA-50 경공격기, LCH 소형 민수헬기를 선보였다.

KAI 김조원 사장은 스페인 공군사령관과 스페인 방사청 관계자를 만난 자리에서 KT-1과 T-50의 통합 훈련 시스템의 우수성과 효율성을 설명하고 스페인 훈련기 사업 참여 의지를 적극 표명했다. 스페인 공군은 기본 훈련기 노후화로 금년 내 신규 훈련기 도입 결정을 추진중이며 향후 고등훈련기 도입도 계획하고 있다.

스페인 공군 사령관은 “한국공군과 여러 국가에서 운용되고 있는 KT-1과 T-50의 우수성은 잘 알고 있다”며 “스페인 공군도 훈련기 교체사업이 추진하고 있는 만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다” 밝혔고 김조원 사장은 “스페인 공군이 한국에 방문해서 항공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KAI는 지난 3월 말레이시아 ’LIMA 2019‘를 시작으로 4월 멕시코 ’FAMEX 2019‘, 5월 스페인 ‘FEINDEF 2019’에 참여했으며, 6월 세계 3대 에어쇼인 ‘파리 에어쇼’에 참여하는 등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문병기기자 bkm@gnnews.co.kr

 
지난달 29일부터 스페인에서 열린 ‘FEINDEF 2019’에서 KAI 김조원 사장이 하비에르 살토 마르티네즈 스페인 공군사령관에게 국산항공기를 설명하고 있다./사진제공=K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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