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솔라, LH사회공헌 동참
한진솔라, LH사회공헌 동참
  • 강진성
  • 승인 2019.06.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돕는 일, 우리도 함께”
장애인시설 태양광 설치 지원
“지역사회 기부활동 이어갈 것”
진주지역 한 업체가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사회복지시설에 도움의 손길을 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진주시 상평동 소재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제조업체인 ㈜한진솔라(대표 김미정)는 지난달 29일 LH와 함께 스마트리모델링 기부사업을 가졌다.

한진솔라와 LH는 진주 사봉면 지적장애인 단기거주시설인 ‘한마음의 집’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했다. 총 1600만원 비용은 한진솔라와 LH가 절반씩 부담했다.

이번 기부는 LH가 지역사회 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한진솔라는 주거환경을 개선을 통해 에너지 절감 및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려는 LH의 도입취지에 공감해 기부사업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김미정 한진솔라 대표는 “이전 공공기관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좋은 일을 펼치는 데 평소 고맙다는 생각을 가져왔다”며 “LH의 스마트리모델링 기부사업에 우리도 지역기업으로 동참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태양광발전 기부사업으로 사회약자의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태양광발전을 통해 취약계층의 비용 절감 기회를 만들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기부사업에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진솔라는 태양광설치 비용 800만원과 함께 후원금 100만원 등 총 900만원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매년 지역봉사활동, 취약계층 태양광 기증,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한진솔라는 전국에 태양광발전사업, 태양광기자재 납품, 관급사업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강진성기자



 
지난달 지역 신재생에너지업체 한진솔라가 LH와 함께 지적장애인시설에 태양광설치 비용을 기부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진솔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