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현지의정활동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현지의정활동
  • 김순철
  • 승인 2019.06.1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김성갑)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경기도(수원) 소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방문, 센터관리 현황을 청취하고, 우수시책 및 모범사례를 확인하는 현지의정활동을 했다.

지난 17일에는 서울시 은평구 녹번동에 소재한 서울혁신파크 내에 있는 ‘서울특별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방문해 서울시의 사회적 경제 지원시책 등을 청취했다. 18일에는 경기도 수원시 소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따복공동체지원센터’를 찾아가 주민과 마을, 사회적경제를 잇는 통합적 대안모델과 양극화 해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공동체 재생 등 모범사례를 견학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김성갑 위원장은 “서울시와 경기도는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따복공동체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사회적 경제 시책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이제 막 걸음마 단계에 접어선 경상남도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관련분야의 업무에 대한 의원들의 이해도를 높여 도민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는 정책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순철기자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서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방문, 박원순 시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남도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