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금성면 지역지도자 자치역량 강화교육
하동군 금성면 지역지도자 자치역량 강화교육
  • 최두열
  • 승인 2019.06.20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금성면은 19일 종합복지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이장단, 주민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금성면 지역지도자 자치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는 지역지도자들의 자치 역량을 강화하고자 첫 강연자로 가수 겸 방송인 서수남씨를 초청해 진행됐다.

서수남씨는 MBC TV ‘웃으면 복이와요’를 통해 본격적으로 방송활동을 시작했으며, 음악원 설립을 통한 후진 양성에도 힘쓰는 등 인생의 전반을 음악과 함께 해왔다.

그는 이날 ‘음악이 있는 서수남의 행복콘서트’라는 주제로 자신이 걸어온 음악인생과 행복에 대해 강의했으며 중간 중간 공연을 곁들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동진 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지도자들의 리더십과 소통마인드를 함양하고 창조적인 변화를 가져 올 수 있는 생활공동체 구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금성면 지역지도자 자치역량강화 교육은 다양한 주제로 면민들에게 새로운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총 4회의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다음 강좌는 내달 17일 MC 이영숙씨를 모시고 ‘잠자는 사랑과 성공을 깨워라’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두열기자

 

금성면은 지난 19일 금성면복지회관에서 가수 겸 방송인 서수남(사진)씨를 초청 지역지도자 자치역량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하동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