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전략방송 유치 홍보 강화
거창군, 전략방송 유치 홍보 강화
  • 이용구
  • 승인 2019.07.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YTN, 채널A 거창 찾아
거창군은 오는 7일 방송예정인 KBS ‘전국노래자랑 거창군편’ 유치에 이어 채널A, YTN, KBS 등 전국 방송들이 잇따라 거창군을 찾아 기획 방송 프로그램 촬영과 함께 방영을 앞두고 있어 전략 방송 유치로 전국 홍보에 나섰다.

전국노래자랑 거창군편은 지난 5월 25일 거창창포원에서 성황리에 촬영을 마치고 오는 7일 방영을 앞두고 있다.

채널A ‘신대동여지도 여행의 고수’ 제작팀은 지난 6월 15일에서 16일까지 리포터 이상인(방송인)씨와 글라디스(방송인)가 거창에서 촬영을 마쳤다.

제작팀은 북상면 빙기실마을에서 깡통기차 체험, 송어잡기 체험, 산양삼 체험, 다우리밥상, 외갓집 가는 길 등 관광객들과 주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 마을을 아름답게 영상에 담았다.

또 YTN ‘구석구석 코리아’ 제작팀은 리포터 아비가일(방송인)씨의 진행으로 지난달 26~27일 2일간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거창의 관광명소인 수승대, 금원산 문바위, 가섭암지마애삼존불, 이수미팜베리, 쑥을 먹여 키운 거창한우 브랜드 ‘애우’를 촬영했다.

KBS1TV ‘다큐세상’에서는 북상면 빙기실마을을 소재로 오는 2일부터 9월까지 촬영해 11월 방영할 계획이다.

유태정 기획예산담당관은 “미디어 매체의 다양화 속에도 방송의 홍보효과는 단연 최고다”며 “최근 거창의 숨은 매력이 알려지면 많은 방송사에서 거창을 찾고 있는데, 앞으로도 전략 방송 프로그램 유치를 통해 거창군 홍보를 강화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