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청사 상반기 민원 1558건 처리
서부청사 상반기 민원 1558건 처리
  • 박철홍
  • 승인 2019.07.10 19:1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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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도청 서부청사는 종합민원실이 올해 상반기 직접민원 1558건을 처리했다고 10일 밝혔다.

민원처리 실적을 살펴보면 2592건의 민원서류를 접수해 1034건은 서부청사 3개국 해당부서로 이송 처리했으며, 50종 1558건은 종합민원실에서 직접 처리했다.

종합민원실 기한별 처리 건수는 즉시~1일 35건, 3~5일 56건, 7~14일 45건이다. 민원의 91%을 차지하고 있는 1422건은 15일에서 60일까지의 장기소요 민원이다.

민원처리 단축률을 보면 민원처리 5~10일처리 74%, 14~20일 74%, 30일~60일 79%이며, 5일 이상 전체는 78%이다. 올해 ‘Top Speed 민원처리제’에서 설정한 목표 70%보다 훨씬 상회한 수치다. 서부청사는 하반기에는 행정력을 더욱 집중해 80%까지 단축률을 높일 예정이다.

종합민원실 개소 전에는 민원인이 서부청사에 민원을 접수하면 1주일에 2회 본청으로 체송(인편)으로 전달해 본청에서 민원을 처리함으로써 많은 시일이 소요됐지만, 서부청사 종합민원실 개소로 도민들의 시간적·경제적 불편함을 크게 덜게 됐다.

특히 7월 1일부터는 서부지역 도민들의 본청 민원업무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민원처리 종수를 93종에서 97종으로 늘렸다. 전기공사업 등록(변경), 공인중개사 자격증 발급 등 5종이 늘어나고 가축인공수정사 면허증 재교부는 축산과로 이관해 처리하고 있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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