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대학교 출신 송희성, 가수 데뷔
한국국제대학교 출신 송희성, 가수 데뷔
  • 임명진
  • 승인 2019.07.3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싱글 ‘I Better Love You’ 발표
한국국제대학교 출신 보컬 송희성이 디지털 싱글 ‘I Better Love You’를 발표하며 국내 가요계에 데뷔했다.

데뷔곡인 ‘I Better Love You’는 헤어진 연인이 다시 돌아봐 주길 바란다는 내용의 알앤비(R&B)곡으로 음악PD ‘Fox G’와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곡과 가사를 완성시켰다.

진주가 고향인 송희성은 한국국제대학교에서 보컬전공으로 음악 학사를 마쳤으며, 재학 중에는 학교 홍보대사로도 활동한 이력이 있다.

지난 2007년 스무 살의 나이로 진주MBC 해변가요제 대상을 수상하여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군에서도 군악대로 복무할 만큼 주변으로부터 실력을 인정받아왔다.

이후 음악에 대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경희대학교 대학원 포스트모던음악학과에 진학, 실용음악을 전공했다. 재즈피아니스트 이우창 교수의 사사를 거쳐 석사과정을 졸업했다.

그동안 아이유의 코러스 및 조규만, 와사비 사운드의 가이드 보컬 등으로 활약하면서 실력을 탄탄히 다져왔다. 현재는 수도권 일대에서 보컬트레이너로도 활동 중이며 유튜브에서는 피아노 보컬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송희성 자신은 발라드 장르를 많이 불러왔으나 가수로서의 첫 출발이니 만큼 기존에 보여 온 느낌과는 다른 충격을 주고 싶어 R&B장르를 택했다고 한다.

김종민 한국국제대 음악공연학과 교수는 “학창시절부터 연습실에서 늦게까지 피아노와 노래연습에 매달리며 공부했던 모습이 인상 깊게 남아있다. 연습에 성실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가 탁월한 보컬“이라고 평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임명진기자 sunpower@gnnews.co.kr

 
한국국제대학교 출신 보컬 송희성이 피아노 보컬로 공연 중인 모습.(사진 : 송희성 페이스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