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전국 가장행렬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진주시 전국 가장행렬 경진대회 참가팀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9.08.0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19세 이상 전국민 신청 가능
진주시는 오는 31일까지 제69회 개천예술제 ‘전국 가장행렬 경진대회’에 참가할 팀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가장행렬은 69년이란 오랜 전통과 함께 개천예술제의(10월 3~ 10일) 백미로 꼽히는 행사다.

참가대상은 전국 19세 이상 성인과 진주시에 거주하는 시민, 공공기관, 단체, 학교, 기업체 등이다.

참가팀은 진주의 역사와 배경, 진주의 이미지, 지역 공공기관·기업체의 발전상과 진취성, 진주의 역사적 인물, 민속, 특산물 등의 주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신청은 진주시 홈페이지(시정소식, 새소식)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31일까지 진주시 관광진흥과로 접수(이메일, 팩스, 방문)하면 된다. 최종 참가팀은 9월에 25여 개 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팀에는 참가규모·내용 등에 따라 참가 보상금이 차등 지원되며 참가팀 중 우수한 10개 팀(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특별상 4팀)에게는 시상과 함께 종야축제 퍼레이드 참여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이번 가장행렬 경진대회는 오는 10월 4일 가장행렬 출정선언식을 시작으로 진주성 안에서 출발해 촉석문, 인사광장을 거쳐 중앙광장 등 시내일원을 행진하여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참가 자격이 전국으로 확대 되면서 다양한 주제로 행렬이 연출돼 관광객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최창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