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욱 창원명지여고 교장, 세계창의력협회장 선출
황욱 창원명지여고 교장, 세계창의력협회장 선출
  • 이은수
  • 승인 2019.08.06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명지여고는 황욱 교장이 지난 5일 미국 뉴저지주 소재 라이더대학교에서 개최된 세계창의력협회(World Association of Creativity) 회장으로 당선됐다고 밝혔다. 세계창의력협회는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23개국의 회원 국가를 가진 세계 유일의 비영리 창의력전문 기관으로 미국 정부가 인가한 국제공인 기관이다. 임기는 내년 3월부터 시작되며 4년간(중임 가능) 세계창의력교육계를 이끌게 된다.

세계창의력협회는 지난 20여년간 회원국에 창의력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세계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CREDECA World Finals)를 개최해 왔었다. 또한 CREDECA KIDS·코딩·메카트로닉스·STEM·진로교육·방과후 학교 프로그램·교사연수 및 기업연수 등 세계 최강의 교육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황욱 차기회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적인 가치인 창의력을 전 세계의 학교에서 체험하고 가르칠 수 있는 길을 열고 확대하는 것이 책무이기 때문에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지만 새로운 도전이 시작돼 기쁘다”며 “임기 내 대학생 강점개발교육 프로그램 개발, 창의력교육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대학 설립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은수기자

 

황욱 창원명지여고 교장이 지난 5일 미국 뉴저지주 소재 라이더대학교에서 개최된 세계창의력협회(World Association of Creativity) 회장으로 당선된 뒤,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