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씨네마루 상영작 ‘누구나 아는 비밀’
8월 씨네마루 상영작 ‘누구나 아는 비밀’
  • 박성민
  • 승인 2019.08.06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의 전당 영상미디어센터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8월의 씨네마루로 영화 ‘누구나 아는 비밀’을 상영한다.

영화 ‘누구나 아는 비밀’은 행복한 동생의 결혼식 파티 중 라우라의 딸이 사라지고 오랫동안 모두가 숨겨 온 과거의 비밀이 드러나면서 서로를 의심하게 되는 가족미스터리이다. 씨민과 나데르의 별거(2011), 아무도 머물지 않았다(2013), 세일즈맨(2017) 등 촘촘한 내러티브와 인간의 심리를 파고드는 연출로 발표작마다 영화계의 반향을 일으켜왔던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의 신작이다.

15년 전 스페인 남부의 한마을에서 실종아동을 찾는 전단지를 보고 영감을 얻었다는아쉬가르 파라디 감독은 4년간의 치열한 시나리오 작업을 거치며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스페인의 대도시가 아니라 작은 마을을 선택한 그는 서로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공간적 배경의 디테일을 살려‘가장 가까운 사람들인 가족마저 의심하게 된다’는 중심 플롯의 개연성을 부여했다 여기에‘공감’이라는 키워드를 더하면서 대중성까지 확보했다. 자신의 작품 철학에대해“각본을 쓰고 영화를 연출할 때 제가 추구하고 명심하는 것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바로‘공감’이다”고 밝힌 아쉬가르 파라디 감독. 그는 ‘누구나 아는 비밀’에서도‘가족’이라는 가장 친숙한 소재와 미스터리라는 장르를 결합, 모두가 보편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인간의 심리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담아냈다. 나아가 영화의 말미에는 인간관계에 대한 날카롭고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며 짙은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8월 8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 금, 토요일 총 8회 상영하며, 단체 예약은 055-320-1271(영상교육팀)로 문의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은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http://media.gas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민기자

 
김해문화의전당 영상미디어센터에서 8월의 씨네마루로 영화 ‘누구나 아는 비밀’을 상영한다./사진=김해문화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