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자미술관, 인터렉티브 전시 성황
이성자미술관, 인터렉티브 전시 성황
  • 박성민
  • 승인 2019.08.13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람객 5배↑…체험 관람 호평
오는 10월 13일까지 진행 예정
설치된 미술 작품을 움직이고 체험하며 색다른 경험을 얻는다. 아이들의 손으로 미술작품은 비로소 완성된다.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이 지난 7월부터 2019년 3차 기획전시 ‘상상에 대한 경의’전을 이성자미술관 2층전시실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인터렉티브 방식으로 관람객이 작품의 일부가 되어 다양한 반응을 보여주는 전시다. 전시에 참여하는 4명의 한국 최고의 인터렉티브 작가들은 이성자 화백의 상상에 대해 경의를 표시하는 전시로 기획했다. 고양레지던시 입주작가 김동현의 오토마타를 이용한 작품을 비롯해 오순미 작가의 거울을 이용한 환상적인 작품, 문준용 작가의 IT기술 기반의 가상현실 작품, 양민하 작가의 미디어아트를 기반으로 한 인터렉티브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방학을 이용한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미술관을 찾으면서 평소 대비 5배 정도 늘어났다. 그동안 지역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인터렉티브 방식 설치 미술이 관람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이다. 관람객들은 미술작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과학적 원리를 배우면서 설치 미술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있다. 이성자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진주에서 자주 접하지 못해던 설치 미술전으로 이미 오전에 많은 관람객이 붐비고 있다”며 “기존 혁신도시 주민들 위주로 찾던 관람객들도 진주 전역을 비롯해 도내 전 지역을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참여하는 작가들에 대해 미리 잘 알고 오시는 관람객들은 없지만 미술계에서 인정받는 참여작가들의 작품이 관람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남은 기간에도 많은 시민들과 지역민들이 찾아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전 전시는 10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