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마라톤 함께해요] 사천소방서 의용소방대
[노을마라톤 함께해요] 사천소방서 의용소방대
  • 박성민
  • 승인 2019.08.21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소방서(서장 최만우)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플래시몹 홍보단이 오는 31일 개최되는 ‘제14회 사천노을마라톤대회’ 개막식행사에 참가한다.

심폐소생술 플래시몹 홍보단은 지난 2016년부터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플래쉬몹 홍보단’을 발족해 지역의 크고 작은 행사장과 학교 등에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현재 강미애 사천읍 여성의용소방대장을 중심으로 15명의 사천읍 여성의용소방대원들로 구성된 심폐소생술 홍보단은 신나는 댄스음악에 맞춰 심폐소생술 동작들을 율동으로 보여줌으로써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친숙하게 심폐소생술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금까지 △사천노을마라톤대회 △사천항공우주엑스포 △사천시 수산물축제 △삼천포 전어축제 △선진벚꽃 축제 △와룡문화제 등 지역행사장은 물론이고 △경상남도 소방가족 체육대회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등 30여회 8만 여명 앞에서 홍보활동을 펼쳐 그야말로 명실상부한 일등 ‘생명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돈독히 하고 있다. 강미애 대장은“무더운 날씨에도 짬짬이 시간을 내어 연습하느라 힘든 적도 있었지만 잘 따라와준 대원들에게 고맙다”며 “심폐소생술 홍보 뿐 아니라 시민의 안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지역안전지킴이 의용소방대가 되겠다”고 전했다.

박성민기자

 
사천소방서(서장 최만우)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플래쉬몹 홍보단이 오는 31일 개최되는‘제14회 사천노을마라톤대회’개막식행사에 참가한다./사진=사천소방서 의용소방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