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 역사기록물 수집합니다”
“경상대 역사기록물 수집합니다”
  • 박철홍
  • 승인 2019.08.21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 이전 개인소장물 대상… 소식지, 사진, 교복, 앨범 등
“진주농과대학으로 출발해 교명 변경과 종합대학 승격을 통해 현재 경남을 대표하는 거점국립대로 발전한 경상대학교의 개척정신 역사를 증명할 수 있는 기록물을 수집합니다.”

경상대학교 기록관은 제2회 대학역사기록물 수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정대화 기록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교 역사를 생생히 증명할 기록물을 수집해 안전하게 보존·관리함으로써 앞으로 대학의 소중한 유산으로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수집 공모전은 ‘개척, 역사기록을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2000년 이전 경상대학교 역사와 관련한 개인 소장 기록물을 대상으로 한다. 경상대학교와 통합한 통영수산전문대학와 경남간호전문대학 관련 역사 기록물도 포함한다.

공모 대상은 △문서, 학보, 소식지 등 문서 및 간행물류 △인화사진, 필름, 테이프, 비디오 등 시청각류 △교복, 교모, 졸업앨범, 학생증, 상장 등 각종 박물류 등 대학 역사 관련 기록물은 모두 가능하다.

공모전에는 경상대학교 관련 역사 기록물을 소장한 국민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1월 29일까지이다. 제출 방법은 출품하려는 기록물과 함께 참가신청서 1부를 작성해 기록관 방문접수 또는 우편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양식은 경상대학교 기록관 홈페이지(http://archives.gnu.ac.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우수작을 선정하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결과는 올해말 기록관 홈페이지나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경상대학교 기록관(772-0336~7).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