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권역별 모의면접 캠프 개최
경남교육청, 권역별 모의면접 캠프 개최
  • 강민중
  • 승인 2019.09.1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경상대, 28일 가야대, 10월5일 창원대
경남도교육청이 ‘고 3을 위한 찾아가는 권역별 모의면접 캠프’를 도내 세권역으로 나눠 마련한다고 19일 밝혔다.

서부권은 21일 경상대 GNU컨벤션센터 3층 다목적홀, 동부권은 28일 가야대강당 2층 국제회의실, 중부권은 10월 5일 창원대 체육관에서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최한다.

이번 모의면접은 2020학년도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에서 학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면접이 포함된 전형에 지원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자는 취지다.

지난해까지 단위학교별로 모의면접을 실시했지만 학생들의 긴장감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참여 기회를 늘려달라는 요청으로 올해는 지역대학에서 모의면접 캠프를 개최한다.

대학별 고사인 면접유형이 제시문면접, 심층확인면접, 집단면접, 토론면접 등 다양하게 이뤄져 있어 학생들은 면접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이에따라 사전에 학생들의 지원 대학 및 면접유형 등을 파악하여 지원 대학의 모집단위에 해당하는 면접유형별로 모의면접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실전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모의면접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면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 단위학교에서 교사들과 함께 효율적으로 면접에 대비할 뿐만 아니라 긴장감 해소, 자신감 상승 등에 많은 도움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접위원은 면접뿐만 아니라 진학협업에 경험이 풍부한 대학진학전문위원단, 경남대입정보센터 교사들이 다양한 대학의 면접유형별 모의면접문항을 자체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을 준다.

참석하는 학생들에게는 면접에 관한 다양한 정보 및 2020학년도 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면접유형, 2019학년도 대학별 면접 기출문제 등이 수록되어있는 설명회 자료집도 배부한다.

이상락 교육과정과장은 “수시모집 대학별고사 중 하나인 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모의면접캠프를 마련했다”면서 “모의면접캠프를 계기로 단위학교에서 효율적인 면접 준비를 통해 학생·학부모가 바라는 대학 및 학과에 진학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