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김해서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
내일 김해서 경남 동부권 채용박람회
  • 박준언
  • 승인 2019.09.2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경남 동부권(김해·밀양·양산·의령·함안·창녕) 채용박람회가 오는 25일 김해 문화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동부권 시·군의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지역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도와 김해시가 공동주최하고, 고용복지+센터, 한국산업단지공단 김해지사, 김해상공회의소,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한다.

박람회에는 50개 이상의 기업체가 참여해 총 400여명을 채용하기 현장 면접을 실시하고, 100여개의 간접참여 기업도 구인정보를 게시해 구직자를 모집하고자 한다.

특히 올해는 경남의 대표산업인 기계, 자동차, 전기·전자 등의 제조업뿐 아니라 쿠팡풀필먼트서비스 같은 유통업계와 경희의료원 교육협력 중앙병원 등 의료부문에서도 대규모 채용 계획을 가지고 박람회에 참가한다.

현장면접에서는 인공지능(AI)기반 직업역량 추천 컨설팅 및 가상현실(VR) 면접도 체험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 및 증명사진 촬영 등 면접자들을 돕기 위한 지원서비스도 진행된다.

채용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권 채용박람회 온라인 사이트(20190925.jipct.co.kr)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직자와 기업을 연결해 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언기자

 
경남 동부권 채용 한마당 모습-사진제공-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