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부·울·경 검증단 이견 안 좁혀져”
대정부질문 출석해 “총리실서 검증” 답변
대정부질문 출석해 “총리실서 검증” 답변
이낙연 국무총리는 30일 국무총리실이 중재 역할을 맡은 동남권 신공항(김해신공항) 문제와 관련해 “국토교통부와 부산·울산·경남 검증단 사이에 의견 차가 있어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작업을 곧 시작할까 한다”고 밝혔다.
이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대한민국 경쟁력을 상징할 수 있는 동남권 신공항이 만들어져야 한다’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국토부와 부·울·경 검증단 사이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총리실이 검증하기로 했다”며 “부·울·경 검증단의 문제 제기는 안전한가, 소음 처리가 가능한가, 공항으로서 확장성이 얼마나 있나, 관문 공항으로 기능할 수 있는가 등 4가지”라고 설명했다.
앞서 정부는 동남권 신공항을 짓기로 하고 가덕도와 밀양 두 곳 중에서 입지를 고심하다 기존 김해공항에 활주로를 더 넣는 김해공항 확장안을 2016년 6월 발표했다.
이에 부·울·경 단체장은 별도 용역을 실시해 김해공항 확장안이 소음, 안전 문제, 경제성·확장성 부족으로 관문 공항 역할을 하지 못한다며 반발해왔다.
김응삼기자
이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대한민국 경쟁력을 상징할 수 있는 동남권 신공항이 만들어져야 한다’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 질의에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국토부와 부·울·경 검증단 사이 의견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총리실이 검증하기로 했다”며 “부·울·경 검증단의 문제 제기는 안전한가, 소음 처리가 가능한가, 공항으로서 확장성이 얼마나 있나, 관문 공항으로 기능할 수 있는가 등 4가지”라고 설명했다.
앞서 정부는 동남권 신공항을 짓기로 하고 가덕도와 밀양 두 곳 중에서 입지를 고심하다 기존 김해공항에 활주로를 더 넣는 김해공항 확장안을 2016년 6월 발표했다.
이에 부·울·경 단체장은 별도 용역을 실시해 김해공항 확장안이 소음, 안전 문제, 경제성·확장성 부족으로 관문 공항 역할을 하지 못한다며 반발해왔다.
김응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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