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해수욕장서 제15회 부산불꽃축제 개최
광안리 해수욕장서 제15회 부산불꽃축제 개최
  • 손인준
  • 승인 2019.10.2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1월 2일 제15회 부산불꽃축제를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산불꽃축제는 2005년 부산 APEC 정상회의를 기념하기 위해 처음 개최되어 15회째를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11월 25일 부산에서 열리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을 기원하는 동행, 평화의 의미를 담는다.

올해 불꽃축제는 부산에 가면.이라는 큰 주제를 바탕으로 사랑, 열정, 평화 등의 세부 주제 연출을 위해 내레이션, 음악, 영상 등의 큰 변화가 기대된다.

그리고 부산에서 최초로 시연될 레인보우불꽃, 변색타상 등 신개발 불꽃과 함께 부산에서만 볼 수 있는 25인치 초대형 불꽃도 확대해 국내 최대 멀티미디어 불꽃쇼로서의 명성을 보여준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시도되는 커튼콜 불꽃쇼를 통해 관람객들은 마지막까지 불꽃쇼의 여운을 즐기게 되어 귀가 시 혼잡함을 피할 수 있다.

해외초청 불꽃쇼는 유럽을 대표하는 110년 전통의 불꽃연출팀인 이탈리아 파란테(Parente)社가 독창적인 불꽃을 활용한 예술적인 불꽃쇼를 선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올해 부산불꽃축제는 전국 최대의 국제행사인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산 개최를 기념해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시민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다른 지역 방문객과 해외 관람객 배려를 위한 유료좌석은 인터파크 티켓 온라인 사이트와 썸뱅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