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전국 최초’ 멀티미디어 업무매뉴얼 제작
창원시 ‘전국 최초’ 멀티미디어 업무매뉴얼 제작
  • 이은수
  • 승인 2019.10.2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22일 신규 공무원 196명의 업무현장 배치를 앞두고, 신속한 업무 이해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국 최초로 멀티미디어 업무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해당 업무매뉴얼은 읍면동에서 다뤄지는 약 70여개의 단위사무에 대해 관련 법규와 처리절차, 유의사항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기존 업무매뉴얼과 다르게 지문채취방법, 올바른 민원서식 작성법 등 경험을 요하는 업무에 대해 현재 담당자의 설명과 업무팁이 동영상과 사진 등으로 구성돼 빠른 이해를 돕도록 만들어졌다.

또 호환성이 뛰어난 전자책 형태로 제작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신규직원들의 적응을 도울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앞으로 본청, 구청, 직속기관을 통틀어 1만여개에 달하는 단위사무전체에 대해 업무매뉴얼을 전자책으로 구축해 전 직원의 업무능력 향상 및 행정의 통일성 확보에 기여할 계획이다. 박상범 시정혁신담당관은 “신규공무원 대부분이 접하게 되는 읍면동 민원사무가 다양하고 방대해 지난 7개월간 확보한 2000여건의 업무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원 읍면동 매뉴얼’을 전자북으로 만들게 됐다”고 했다.

이은수기자

창원시는 신규 공무원 196명의 업무현장 배치를 앞두고, 신속한 업무 이해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국 최초로 멀티미디어 업무매뉴얼을 제작해 배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