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 고성서 26일 개최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 고성서 26일 개최
  • 김철수
  • 승인 2019.10.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동해면 내곡리 드론전용 비행시험장에서 오는 26일 오전 9시 ‘2019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 및 고성 드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고성군, 진주시, 사천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국제 PAV기술 경연대회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7개팀이 참가해 비행 경연을 펼친다.

미래형 개인 비행체 PAV는 도로주행 및 비행이 가능한 개인용 비행체로 ‘하늘을 날 수 있는 차량’을 의미한다.

이번 대회에서 참가팀이 직접 제작한 축소형 PAV가 수직이나 활주 이륙해 일정한 공간 내에서 정해진 항로를 비행하고 육상에서는 주행모드로 운행 가능하도록 하는 비행체 설계 및 시연 능력을 평가한다.

고성 드론 페스티벌은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4차산업혁명의 대표주자인 드론을 통해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항공레저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페스티벌은 드론 군집비행, 드론 레이싱, 드론 축구, 드론 파이터, 드론 코딩,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만들기 체험 등 드론을 활용한 화려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으로 꾸며진다.

고성군은 관람객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오전 8시부터 30분 간격으로 고성읍 지역 내 셔틀버스를 (학우사, 구 공설운동장, 중앙고등학교앞, 유원리치빌) 운영하며 거류면 동광초등학교에 예비 주차장이 마련된다.

김철수기자 chul@gnnews.co.kr

고성에서 2019 국제 PAV 기술 경연대회 및 드론 페스티벌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