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망사고 줄이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 김종환 기자
  • 승인 2019.11.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상문고등학교(교장 최달수)의 경찰 동아리 ‘SPO(Sangmoon Police Officer)’는 지난 8월 12일~9월 15일 경남지방경찰청에서 교통사망사고 줄이기의 일환으로 주최한 ‘보행자 안전을 위한 해시태그 공모전’에서 카드 뉴스 제작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SPO는 경찰관이라는 같은 꿈을 가진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자율적으로 만들어진 동아리로, 사회적 이슈가 된 범죄 미제 사건들에 대해 조사하고 연구하는 활동은 물론 지역 경찰관과 함께 주변을 순찰하며 학생과 주민의 안전을 저해하는 요인들을 찾아보고 시정을 위한 방안을 찾는 등의 순찰 봉사활동을 주로 해 왔다.

지난 여름 경남지방경찰청에서 주관한 보행자 안전을 위한 해시태그 공모전을 접한 후, 교통 안전 캠페인 제작에 참여함으로써 교통 안전 개선에 도움이 되고자 12쪽에 해당하는 카드 뉴스를 제작하여 출품,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부상으로 받은 ‘공기 청정기’를 거제 지역 내 아동복지센터에 기부하는 선행을 보였다.

거제경찰서 강기중 서장은 지난 1일 거제상문고등학교를 방문해 해당 학생들을 직접 만나 동아리 학생들의 봉사 활동과 선행을 격려하고,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선배 경찰로서의 따뜻한 조언도 함께 전했다.

동아리 대표 최금비 학생은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입상품을 받는다면 꼭 기부를 하자고 약속하고 참여했다”며 “작은 꿈이 이루어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을 할 수 있게 되어 무척 뿌듯하다”고 기쁜 마음을 밝혔다. 함께 참여한 김소영 학생도 “우리가 만든 카드 뉴스가 교통 안전 사고율 감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좋은 일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며 다짐을 덧붙였다.

김종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