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모바일 환전 개발 업무 협약
BNK경남은행, 모바일 환전 개발 업무 협약
  • 황용인
  • 승인 2019.11.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5일 외화 환전 어플리케이션 ‘달라’ 개발사인 라브로스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창수)와 ‘모바일 외화 환전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BNK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라브로스 주식회사 이창수 대표이사와 ‘모바일 외화 환전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모바일 외화 환전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모바일 외화 환전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 모바일 외화 환전 관련 금융상품 및 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 모바일 외화 환전 활성화를 위한 오픈 API 공동 개발 등을 이행하기로 했다.

디지털금융본부 최우형 부행장보는 “최근 워라밸 등 해외여행 증가로 인해 외화 환전 수요가 많다. 라브로스 주식회사와 함께 추진하는 외화 환전 혁신금융서비스가 해외여행 고객의 외화 환전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핀테크 업체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혁신금융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1일 오픈 예정인 어플리케이션 달라는 흩어져 있는 외국환 정보를 수집ㆍ분석ㆍ비교해 외화 환전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환전할 수 있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BNK경남은행은 라브로스 주식회사에 앞서 지난 9월에는 종합자산관리 어플리케이션 ‘핀다’ 개발사인 ㈜핀다와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바 있다.

황용인기자 yongin@gnnews.co.kr

 
BNK경남은행은 5일 외화 환전 어플리케이션 ‘달라’ 개발사인 라브로스(주)와 ‘모바일 외화 환전 혁신금융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