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포를 거닐며 사람과 자연이 만나다
우포를 거닐며 사람과 자연이 만나다
  • 정규균
  • 승인 2019.11.06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우포늪 생명길 걷기대회 개최

창녕군은 오는 9일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1주년을 맞이하여 새마을운동창녕군지회 주관으로 우포늪의 가치 인식 증진과 생태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제10회 우포늪 생명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10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우포늪 생태관 야외무대에서 출발하여 우포(소벌) 둘레를 한 바퀴 도는 약 2시간 30분 정도의 8.4㎞ 완주코스와 출발지점에서 대대제방을 지나 사지포 제방에서 돌아오는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는 2.7㎞ 하프코스로 이루어져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가하여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09:00부터)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또한 우포늪 인근의 우포늪생태체험장도 함께 방문하여 최근 성황리에 개최됐던 2019 우포자연미술제의 작품들도 함께 즐겨 봐도 좋은 코스가 될 것이다.

한정우 군수는 “우포늪 생명길 걷기대회에 소중한 분들과 참여해 늦가을 우포늪의 정취를 느끼면서 사랑과 행운의 새 따오기를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요즘 우포늪에는 겨울을 나기 위해 많은 철새들이 찾아와 있고, 지난 5월에 야생방사한 천연기념물 제198호인 따오기도 서식하고 있어 어느 때보다 역동적 우포를 만날 수 있다.

정규균기자

 

지난해 행사 장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