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진주사랑 상품권’ 10억 완판
진주시 ‘진주사랑 상품권’ 10억 완판
  • 정희성 기자
  • 승인 2019.11.1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는 지난 9월 2일 출시한 ‘진주사랑 상품권’ 10억 원 전량을 판매완료 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소비촉진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위해 올해 처음 발행한 진주사랑 상품권은 5000원 권, 1만원 권 2종 10억 원 규모로 관내 전 농협 지점을 통하여 지난 9월 2일에 출시됐으며 상품권 출시기념 및 추석, 10월 축제를 맞아 10% 할인 판매됐다.

시는 당초 연말까지 판매완료를 목표로 1570여개 업소를 가맹점으로 지정했다.

특히 10월 축제 시에 축제 참가 음식부스를 임시가맹점으로 지정하여 상품권을 구매한 소비자가 상품권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는 등 상품권 홍보와 가맹점 모집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또한 시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 상생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년에는 30억 규모로 상품권 발행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시민의 높은 호응으로 당초 목표보다 앞서, 상품권 발행 2개월여 만에 판매완료 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가맹점 모집과 상품권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맹점 가입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진주시청에 방문해 신청 할 수 있으며 가맹점 현황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http://www.jinju.go.kr (분야별정보> 생활정보>진주사랑상품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희성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