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행정·제도 개선 높이 평가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심낙섭)은 경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올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시 단위 교육지원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민원제도·서비스 개선과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두 분야로 크게 나눠 이뤄졌으며 민원제도개선 발굴 및 개선 실적이 있는 경우 추가로 가점을 받았다.
본청, 시 단위 교육지원청, 군 단위 교육지원청의 세 그룹으로 나눠 민원서비스 평가위원의 종합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보통 등급을 확정했다.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진주교육지원청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필요한 시기에 수립하고, 민원담당 공무원 연수를 적극적으로 실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심낙섭 교육장은 “모든 직원이 민원담당 공무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업무처리를 해나갈 것을 강조한 것이 이번 결과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 본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이번 평가는 민원제도·서비스 개선과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두 분야로 크게 나눠 이뤄졌으며 민원제도개선 발굴 및 개선 실적이 있는 경우 추가로 가점을 받았다.
본청, 시 단위 교육지원청, 군 단위 교육지원청의 세 그룹으로 나눠 민원서비스 평가위원의 종합평가를 통해 최우수, 우수, 보통 등급을 확정했다.
심낙섭 교육장은 “모든 직원이 민원담당 공무원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업무처리를 해나갈 것을 강조한 것이 이번 결과에 영향을 미쳤을 것이라 본다”며 “이번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높은 수준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박철홍기자 bigpen@g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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