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함안교육상 ‘김종성·방재환 교사’ 수상
제25회 함안교육상 ‘김종성·방재환 교사’ 수상
  • 여선동
  • 승인 2019.12.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원기복)은 지난 3일 군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장 및 유관기관장, 수상자 가족 등 80여명의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교육 발전에 헌신한 제25회 함안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함안교육상은 1995년 제정되어 교직원 뿐 만 아니라 기업인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늘까지 총 64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면서 함안교육의 자긍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올해 제25회 함안교육상 수상의 영예는 34여 년 간 함안 지역의 학생들과 학부모 그리고 지역민을 대상으로 함안예술문화교육 여건 조성에 이바지 한 함성중학교 김종성 교사와 함안고를 명문고등학교로 육성한 방재환 교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종성 교사는 함안예술문화 교육에 이바지 한 공로를 인정받고, 또 방재환 교사는 소외되는 학생 없이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실천하여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진로진도에 적극적으로 헌신한 점이 인정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브이 브라스 금관 5중주 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수상식 및 수상자의 소감을 듣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상식에는 한결같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곁을 지켜 준 배우자와 가족, 동료 그리고 박용순 함안군의회의장, 한흥수 함안경찰서장, 명덕육영회 윤정숙 이사장, 백강욱 학교운영위원회 경상남도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수상을 축하하는 시간을 같이했다.

원기복 함안교육장은 “먼저 교육에 헌신한 수상자의 공로를 축하하고, 교육에 대한 애정과 향토 사랑의 정신을 이어받아 미래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위하여 노력하는 계기로 삼아주기”를 당부했다.

여선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