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마산고 업무협약 체결
경남대-마산고 업무협약 체결
  • 황용인
  • 승인 2019.12.3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오건제)은 지난달 30일 제1공학관 시청각실에서 마산고등학교(교장 문정식)와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경남대 전하성 교학부총장과 마산고등학교 문정식 교장을 비롯해 경남대 오건제 공과대학장, 김영훈 공학교육혁신센터장, 마산고 유배열 교감, 손정석 운영위원, 김규영 총동창회 상임부회장, 최영창 총동창회 사무국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대학 내 우수한 공학교육과정의 경험과 교육환경 제공 △우수한 교수의 공합융합 관련 특강 및 세미나 개최 △창의적 체험·제작 활동에 필요한 메이커 교육 및 공간 활용 △대학과 고등학교 내 우수 창업·발명동아리 교류 협력 △진로체험을 위한 공학체험 캠프 및 특강 프로그램 협력 등을 이행하게 된다.

경남대 오건제 공과대학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양 교육기관이 창의인재육성을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급격히 변화하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기존의 교육 방식을 탈피한 새로운 교육방식을 도입하는 등 지역과 국가발전에 기여할 창의적이고 융합적 능력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용인기자

경남대학교 오건제 공과대학장(사진 오른쪽)이 미래사회에 필요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해 마산고등학교 문정식 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