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표 창원의창구청장 취임
홍명표 창원의창구청장 취임
  • 이은수
  • 승인 2020.01.1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명표 창원시 신임 의창구청장이 지난 10일 구청 4층 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신임 제9대 홍명표 의창구청장은 1982년 4월에 공직에 입문해 2010년 4월 지방행정사무관으로 승진한 후 요직을 두루 거쳤으며, 2017년 7월 지방서기관으로 승진하고 마산회원구 내서읍장, 자치행정국장을 거쳐 금번 1월 10일자 인사발령으로 제9대 의창구청장으로 취임했다.

홍명표 의창구청장은 취임사에서 “2020년은 통합창원시가 출범한 지 10년이 되는 해로 새로운 창원의 대도약과 대혁신을 이루는 특별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경자년 흰쥐처럼 지혜와 끈기로 ‘함께하는 의창, 살맛나는 의창’을 향해 460여 공무원과 함께 힘차게 달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 허성무 시정의 시정 철학을 잘 반영해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 안정 △통합 10주년! 대약진의 기반 구축 △소통과 공감 중심의 현장행정이 중하다”며 “열정적인 자세와 혁신적인 마인드로 살맛나는 의창을 만들기 위해 소통하는 시정, 따뜻한 시정, 발로 뛰는 시정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임 홍명표 신임 의창구청장은 이날 취임 후 첫 행보로 관내 소답경로당 등 5개소를 순회 방문하며 현장중심의 민생탐방에 나섰다.

한편, 의창구는 올해 어르신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 공간 마련을 위해 1억4천만 원을 예산 편성하여 경로당 기능보강사업을 추진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556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어르신 퀴즈대회를 신규시책으로 추진하는 등 노인복지사업에 적극 지원 해 나갈 계획이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

 
제9대 홍명표 의창구청장 취임사.
제9대 홍명표 의창구청장 취임 기념촬영.
소답경로당 현장 방문.
소답경로당 현장 방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