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기업은행, 혁신성장·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보-기업은행, 혁신성장·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김응삼
  • 승인 2020.01.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과 중소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혁신성장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신보에 450억원을 특별출연하고, 신보는 ‘혁신성장 협약보증’ 5400억원, ‘소상공인 초저금리 협약보증’ 3600억원 등 총 9000억원의 우대보증을 지원한다. ‘혁신성장 협약보증’의 지원대상은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등 혁신성장 분야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이다.
 
신보는 지원 대상기업에 3년간 보증비율(90%)과 보증료(0.2%p 차감)를 우대 적용하며, 기업은행은 8년간 대출이자 1%p를 감면하고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한다.
 
‘소상공인 초저금리 협약보증’의 지원대상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중 유망창업기업, 유망서비스기업, 일자리창출기업 등이다.
 
신보는 지원 대상기업에 3년간 보증비율(90%)과 보증료(0.4%p 차감)를 우대 적용하며, 기업은행은 3년간 가산금리 없이 기준금리 수준의 초저금리를 적용하고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경영애로를 겪고 있는 혁신창업기업, 소상공인 등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금융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신보는 앞으로도 포용성장과 혁신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응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