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형유 경상대 교수,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취임
장형유 경상대 교수, 한국마케팅학회 회장 취임
  • 박성민
  • 승인 2020.02.0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학교(GNU·총장 이상경) 경영대학 경영학과 장형유 교수가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 회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1년 2월 28일까지다.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경영학 마케팅 분야와, 이와 관련한 인접학문의 연구와 발표를 통하여 마케팅 분야 발전에 기여하며, 이를 통하여 마케팅학이 정책, 실무 그리고 제도 등의 실제에 용이하게 적용할 목적으로 1991년 설립됐다.

(사)한국전략마케팅학회는 30년 성상을 바라보는 전국 규모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술단체로서 마케팅과 경영학의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고 실천적 토대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장형유 교수는 경상대학교 경영학과 졸업과 동시에 삼성그룹 공채 36기로 입사한 후 마케팅 분야에서 실무를 경험했다. 이후 경상대학교에서 석사ㆍ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경북대학교 초빙교수,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방문교수를 거쳐 현재 경상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학문과 실무 모두에서 열정적인 장형유 교수는 소비자행동론, 마케팅, 연구방법론, 소논문작성법 등의 저서를 집필하면서 우수 해외학술지에 15편의 논문을 게재했고 국내 등재지 이상 학술지에도 80편 이상의 논문을 게재했다. 장형유 교수는 한국남동발전, 창원시, 부산지방 고용노동청, 경남테크노파크 등의 민간 및 국책과제도 충실히 수행해 왔으며, 한국소비자원의 CCM인증평가위원과 LH기술평가위원 및 경남 유통분쟁 조정위원 등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박철홍기자

 
장형유 경상대 경영대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