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국·도비 확보목표액 8%증액
진주시, 국·도비 확보목표액 8%증액
  • 최창민
  • 승인 2020.02.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933억원 설정… 적극적으로 사업 발굴하기로
진주시가 국·도비 확보목표액을 지난해 대비 8%증액한 4933억원으로 설정하고 부강진주를 실현하기위한 토대를 구축키로했다.

시는 최근 조규일 시장 주재로 국·소장 및 전 부서장이 참석한 확대간부회의에서 2021년 국·도비 확보, 규제 제도 및 업무개선, 청렴도 향상을 통해 부강 진주 미래를 이끌어 갈 행정혁신의 동력을 마련해 가기로 했다.

이날 재정 주요현안 보고에서는 2021년 국· 도비 확보, 2020년 상반기 신속집행, 전환사업, 주민참여예산 등 2020년 진주시 주요재정사업 추진방향에 대한 분석 보고가 있었다.

시는 이를 토대로 2021년도 국· 도비 확보 목표액을 2020년도 확보액(4568억원)대비 8% 증액된 4933억원을 목표로 설정했다.

이를 위해 국·도비 확보를 위한 적극적인 사업발굴과 계획적이고 철저한 사전 행정절차 이행으로 목표를 달성하기로 했다.

특히, 투자부진과 민간소비 감소,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재정의 신속집행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조규일 시장은 중앙부처·도와의 긴밀한 관계유지, 완벽한 행정절차를 이행해 목표한 국· 도비 확보가 될 수 있도록 부서장과 담당공무원은 각별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청렴도 향상 보고에서는 최근 5년간 꾸준히 청렴도가 향상되고 있는 진주시 청렴도 측정결과를 공유하면서 향후 꾸준하고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인사, 예산, 업무지시 등 전 분야 공렴문화 확산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가기로 했다.

규제 제도 및 업무개선 사항 보고에서는 식품위생영업 활성화를 위한 시설규제 완화 방안, 민방위 사이버교육 운영, 지역랜드마크 맨홀 뚜껑 디자인 개발, 단수 문자안내 시스템 구축 등 60건의 개선사업을 발굴했다.

시는 향후 불합리한 규제 제도를 발굴하기 위해 시민, 전문가, 각종협회 등 참여대상을 확대해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앙 부처의 규제는 관련부처에 개선 건의하고 진주시의 자체적인 규제는 합리적으로 정비해 지역주민 삶과 기업환경 개선으로 시민의 규제혁신 체감도를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최창민기자 cchangmin@gnnews.co.kr

 
진주시가 부강진주실현을 위해 2021년도 국·도비 목표액 설정을 비롯해 확보방안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