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급식 맛있게 건강하게"
도교육청 "학교급식 맛있게 건강하게"
  • 강민중
  • 승인 2020.02.19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단개발 TF 운영 월 2회 레시피 제공
경남도교육청이 빠르게 변화하는 음식 트렌드와 학생 기호를 반영한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개발해 학교에 보급한다.

도교육청은 급식의 품질 향상과 학생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일선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추천식단을 개발해 조리 방법, 식단과 연계한 교육자료를 월 2회 보급키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로 식단개발 TF팀을 구성해 초등과 중등으로 나눠 최신 유행 음식 추세를 반영한 맞춤형 식단을 개발, 시범 적용 후 각급 학교에 제공할 계획이다.

맞춤형 식단은 나이스 급식시스템에 공통요리로 등록해 학교에서 여건에 따라 조정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식단과 연계한 교육자료는 교육적 의도를 담아 학생들이 더 잘 먹을 수 있도록 제작할 방침이다.

식단개발 TF팀은 학기 말 방학과 여름방학에 집중적으로 활동하고 학기 중에는 월 1회 시범 적용 결과를 토대로 최종 식단을 확정한다. 또 방학 중에는 TF팀 참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를 지원한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같은 2020년 학교급식 추천식단 개발TF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19일부터 21일까지 협의회를 개최한다. 19일에는 ‘오늘 급식 뭐예요’라는 책을 저술한 서울성일초등학교 이애경 영양교사의 특강으로 학교급식의 가치를 담은 맛있는 식단 개발 방향을 모색한다.

신기석 평생교육급식과장은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학교급식으로 제공하기 위한 교육청의 노력이 급식 품질 향상과 학생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민중기자 jung@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