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진 시인의 ‘너는 너대로 아름답다’ 출간
이성진 시인의 ‘너는 너대로 아름답다’ 출간
  • 박성민
  • 승인 2020.03.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진 시인의 시집 ‘너는 너대로 아름답다’가 출간됐다.

이 시인은 1997년 시집 ‘그리움이 쌓여 내 어깨를 짓눌러도’로 작품 활동을 시작해 2009년 ‘문예춘추’로 등단했다.

‘너는 너대로 아름답다’는 꽃으로 비유된 존재의 아름다움을 노래하면서 그 아름다움을 위해 생이 감당해야 할 슬픔을 보듬어 안는 시인의 시적 태도가 진솔하게 드러나는 시집이다. 이번 시집은 존재에 대한 무한한 긍정과 사랑을 통해 삶의 고난을 헤쳐나갈 수 있게끔 하는 힘과 남녀노소 불문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게끔 하는 힘을 지니고 있다.

시인은 어렵지 않고 친숙한 화법을 통해 생의 소박한 진실을 노래한다. 여기서 진실은 우리 눈앞에 보이는 생의 아름다움과 그 뒤편에 고난으로 점철된 시간이다. 존재가 숙명적으로 가지게 되는 슬픔을 이겨냈을 때 비로소 생의 아름다움이 꽃을 피우듯이, 이성진 시에는 자연을 통해 삶을 은유하는 시편들이 유독 눈에 띈다.

시에 등장하는 ‘꽃’은 인간이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할 존재의 원형으로서, 한없이 연약하지만 생의 충만함으로 가득 채워져 있는 존재로 그려진다. 고독한 자기 투쟁의 결과물로서의 ‘생명’을 통해 인간사를 노래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 차성환 시인은 “‘꽃’의 살아있음 자체가 아름다움이듯이 우리 삶 또한 그러하”다는 것을 잘 보여 준다고 전했다. 한편 이 시인은 저서로 시집 ‘그대 사랑하라’,‘아름다운 여행’,‘그리움이 쌓여 내 어깨를 짓눌러도’, 음악 이론 서적 ‘현대음악의 이해’가 있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