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담당 신설
고성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담당 신설
  • 김철수
  • 승인 2020.03.1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교 등 교육활동 지원
고성교육지원청이 일선 각 학교가 학생들의 수업과 생활교육 등 교육본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학교통합지원담당을 신설하는 등 일부 조직을 개편했다.

17일 고성교육지원청은 현재 일선 학교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는 방과후학교, 교육복지, 학부모 교육 및 행정·시설업무 등 교육지원활동을 담당해 오던 기존 행정지원과 학교지원 담당을 폐지하는 대신 교육지원과 내 학교통합지원담당을 신설·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현장에서 고충을 느끼고 있는 돌봄, 계약제 교원과 방과후학교 강사 채용 등의 관리 지원을 비롯해 지방공무원 1인 배치학교 행정실 업무지원, 학교 시설유지 및 보수지원 업무 등을 담당함으로써 일선 학교의 부담을 해소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교육과정(활동) 업무지원과 통합업무지원, 방과후학교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 역할 강화를 위한 지원행정 체계 확대가 기대된다.

또한 고성교육지원청은 방과후 강사 서류 DB 작성 및 관리, 방과후학교 개인 강사 채용 지원, 계약제 교원 호봉 획정 지원, 시설유지·보수지원(7가지 업무 정형화)을 위해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가기로 했다.

곽봉종 교육장은 “학교통합지원담당 운영으로 교사들의 업무를 경감시켜 교육 본질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 여건을 마련하여 진정한 책임교육, 혁신교육, 미래교육을 위한 고성교육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철수기자 chul@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