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 아프리카 TV로 홍백전 중계
경남FC, 아프리카 TV로 홍백전 중계
  • 박성민
  • 승인 2020.04.0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2시 30분

경남FC(대표이사 박진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장정 K리그 개막 연기로 축구에 목마른 도민과 팬들을 위해 자체 홍백전 중계를 하기로 했다.

경남은 ‘유저가 주인인 1인 미디어 플랫폼’ 아프리카TV(각자대표 서수길, 정찬용)와 함께 오는 11일(토) 오후 2시 30분 경남FC클럽하우스가 위치 해 있는 경남 함안스포츠타운 내 전용구장에서 자체 홍백전 중계를 하기로 했다.

경남은 전력 노출을 우려해 자체 홍백전을 중계를 안 하는 것으로 가닥 잡았으나, K리그 개막 연기 된 지 한달이 넘어가는 상황에서 영상 콘텐츠 만으로는 팬들을 갈증을 풀기 힘들다는 판단 아래 자체 홍백전을 중계 하기로 했다. 이날 경기는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독점 중계 예정이며, 홍백전은 총 4대의 카메라와 골닷컴의 알혁듀오인 김형중 팀장, 이상혁 캐스터 그리고 서호정 기자가 중계진으로 참여해 연습경기 이상의 수준 높은 퀄리티로 송출 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로 구단 스폰서 노출이 힘든 상황이여서 홍백전 중계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경기장 과 같은 현장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광고 배너도 설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하프타임에는 구단의 공식 치어리더인 루미너스와 올시즌 새로 합류하는 응원단장과의 만남의 시간도 준비해 경기 외적인 팬서비스도 준비했다.

박진관 대표이사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계속되고 있고 K리그 개막이 잠정 연기된 상황이여서 작지만 팬들의 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이번 홍백전 중계를 하게 되었다”며 “사회적 거리 두기가 잘 진행 되면서 코로나 19사태가 진정되어 가는 것 같다. 올 시즌은 설기현 감독 체제에서 새롭게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임직원 모두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힘든 시기지만 함께 이겨내 축구장에서 만났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번 홍백전 중계는 아프리카TV GOALTV 방송국(http://bj.afreecatv.com/garosugoal10)에서 경기 시작 20분 전부터 시청이 가능하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