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경제진흥원’ 임원 8명 공모
‘경상남도 경제진흥원’ 임원 8명 공모
  • 정만석
  • 승인 2020.04.16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오는 7월 개원 예정인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의 이사회를 이끌어 갈 비상근 선임직 이사 7명과 감사 1명을 공개모집 한다.

도는 민생경제 통합지원과 경제현안 대응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담당할 경남 경제진흥원을 도 산하 출연기관으로 설립 추진하고 있다.

경제진흥원 설립으로 각 기관에서 분산수행 하는 일자리사업과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등을 통합 운영해 집행 효율성을 기하고 경제 동향 및 지표의 조사·분석을 통해 경남 경제의 문제점을 신속하게 진단해 경제현안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도는 지난해 3월부터 8월까지 전문기관을 통한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을 진행했다. 용역결과에 대한 도민 공청회 및 의견 수렴을 거쳐 같은 해 12월 행정안전부 지방출자·출연기관 설립심의위원회 심의를 마무리 한 후 현재 (재)경상남도 경제진흥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제정까지 완료한 상태다.

이번에 공개모집하는 선임직 이사 및 감사는 비상근직이다. 2년 임기에 연임이 가능하다. ‘이사’는 이사회에 출석해 재단 사업계획, 예·결산, 주요규정의 제·개정 등 재단 운영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게 되고 ‘감사’는 재단의 업무 및 재산상황을 감사하는 직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선발절차는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 및 추천을 거쳐 도지사가 임명한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경남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서 등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22일부터 5월 3일까지 도 일자리경제과 일자리지원담당(055-211-3324)으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도는 임원 구성, 법인 설립 허가 신청 및 설립등기 등의 절차를 거쳐 7월께 진흥원 개원을 예정하고 있다.

오는 5월 경 경남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 등을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정만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