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장자번덕 ‘결혼’ 공연실황 유튜브 공개
극단 장자번덕 ‘결혼’ 공연실황 유튜브 공개
  • 박성민
  • 승인 2020.04.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의 극단 장자번덕(대표 이훈호)은 오는 5월 1일 금요일부터 5월 5일 화요일까지 5일동안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극단 장자번덕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수레퍼토리 공연 ‘결혼’의 실황영상을 송출한다.

이번에 송출하는 공연실황영상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방지를 위해 28~29일 이틀동안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행한 무관중 공연의 녹화 편집본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기획한 극단 장자번덕의 연극은 톨스토이의 작품 결혼을 연극으로 각색하며 만든 작품이며 한 철도 여행객이 열차에서 만난 포즈드느이셰프라는 중년 신사의 고백을 듣는 형식의 작품이다. 이 작품은 러시아의 대문호이며 사상가인 레프 톨스토이가 주인공의 사랑과 결혼의 비극적인 결말을 통해 역설적으로 남녀 간의 사랑의 완성으로서 결혼이란 것이 어떤 것이어야 하는가에 대한 시대를 뛰어넘는 물음을 던져준다.

작품의 연출가인 이훈호 대표(극단 장자번덕 대표)는 ‘이 시대 우리의 불행은 올바른 사랑과 결혼의 의미를 잃어 버렸기 때문이 아닐까?’라며 이 작품을 통해 ‘현재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5월 가정의 달의 황금휴가기간을 통해 고전 명작과 함께 나를 위한, 우리를 위한 힐링여행을 떠나보길 추천한다. 공연은 공연기간 동안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극단 장자번덕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 관람가능하며, 관람연령은 중학생 이상이다.

프로그램은 2020 지역협력형사업인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데, 경남문화예술진흥원, 경상남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극단 장자번덕은 1998년 창단하여 올해로 창단 23주년이 되는 극단으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박성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