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중기청,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 공급
경남중기청,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 공급
  • 이은수
  • 승인 2020.05.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영석)은 ‘창원진해 비전시티 우방아이유쉘 아파트’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특별공급 물량(20세대)에 대해 오는 18일까지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 추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주택 우선공급제도는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 제30조에 따라 중소기업에서 총 5년 이상 재직하거나 동일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재직한 근로자에게 주택을 우선 공급하는 제도이다.

제외대상 근로자는 부동산업, 일반유흥 주점업, 무도유흥 주점업, 기타 주점업, 기타 갬블링 및 베팅업, 무도장 운영업에 종사하는 근로자다. 이번 특별공급 대상주택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남양동 20-2번지 일원에 건설하는 ‘창원진해 비전시티 우방아이유쉘 아파트’(시행사 아시아신탁(주), 시공사 SM동아건설산업(주)·SM(주)우방)로, 20세대(76.5916m2)를 중소기업 장기근속 근로자에게 배정할 계획이며, 이번달 말경에 당첨자 발표 및 계약 체결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에서 5년 이상(과거 근무경력 포함) 또는 동일한 중소기업에서 3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로서, 소득 및 자산보유 기준을 충족하는 무주택 세대구성원이어야 한다.

확인서 발급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는 구비서류를 갖춰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http://sanhakin.mss.go.kr)에 온라인 접수하거나 경남중기청 조정협력과를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남중기청 홈페이지(www.mss.go.kr/gyeongnam) 공지사항 또는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수기자 eunsu@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