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증 스타팜 온라인 특별판매
국가인증 스타팜 온라인 특별판매
  • 김영훈
  • 승인 2020.05.1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관원·위메프, 11월까지 기획전
경남 3개 등 전국 35개 농가 입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농관원)과 전자상거래 기업 위메프와 ‘국가인증 식품 온라인 특별판매 기획전’에 들어간다.

이번 기획전은 5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위메프 온라인 쇼핑몰(www.wemakeprice.com→기획전 카테고리)을 통해 운영된다.

기획전 참가 농가는 경남 3개를 비롯해 전국 총 35개다. 농관원이 지정한 국가인증 스타팜 중에서 신청을 받아 심의 끝에 선정했다.

국가인증 스타팜은 친환경, GAP, 전통식품, 유기가공, 지리적 표시, 술 품질인증, 식품명인 등 국가인증 받은 농장·가공업체 중 우수농식품을 생산하는 곳이다. 현재 전국 270개소가 지정돼 있다.

최종 선정된 업체는 위메프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입점해 친환경농축산물(쌀·과일·계란), 농산물우수관리(GAP, 과일류), 전통식품(김치류·장류), 유기가공품(쥬스류·잼류) 등 90여 품목을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 입점하는 경남 소재 농장은 △산청양계영농(지리산청정산골 유정란) △연호전통식품(무도라지청, 인진쑥청, 조청, 된장) △생태생명농장(딸기쨈) 등이다.

농관원은 국가인증을 받은 우수식품을 생산하고 있지만 온라인 시장에 익숙하지 않은 농장을 찾아 생산과정과 상품의 우수성이 잘 드러나도록 상품소개 페이지 제작과 상품 홍보 사업비를 지원한다.

위메프는 온라인 판매에 최적화된 상품 기획과 가격 구성, 고객 관리 및 온라인 판매요령 교육, 할인쿠폰 지원·광고 등 판촉 활동을 통해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획전에서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 120명을 추첨해 스타팜 농장에 초청하여 농촌 체험여행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훈기자



 
국가인증 스타팜 온라인기획전 포스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