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AI·컴퓨터공학과 내년 신설 개편
와이즈유, AI·컴퓨터공학과 내년 신설 개편
  • 손인준
  • 승인 2020.05.2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유(영산대, 총장 부구욱) 스마트공과대학은 4차산업의 첨단분야 학과인 AI 컴퓨터공학과를 신설 개편하고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AI 컴퓨터공학과는 딥러닝에 기반한 최첨단 인공지능 기술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고성능 AI 서버를 도입해 방대한 데이터를 고속으로 분석·처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실습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 교육을 위한 별도의 블록체인 서버와 24시간 이용 가능한 고성능 전용 실습실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집중식 프로젝트 공간인 ACE Studio에는 회의실, 실습실, 휴게실, 수면실을 포함해 다양한 형태의 학습 공간과 3D프린터, 사물인터넷, 자율주행과 관련된 각종 IoT 센서, 드론, 매킨토시 등 첨단 실습 장비를 갖추고 있다.

AI 컴퓨터공학과는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최근 LINC+사업에 인공지능융합SW개발자트랙이 신규로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에 따라 AI 컴퓨터공학과는 향후 2년 동안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개발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정민포 책임교수는 “스마트 공과대학은 올해 초 인공지능융합연구소와 블록체인연구소를 설립해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 교육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부울경 지역의 4차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겠다”고 밝혔다.

손인준기자 sonij@gn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